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EV9 상세 제원 및 특징 전기 계획 향후 계획

by 머니리치코치 2023. 3. 29.

EV6 출시이후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아빠들의 드림카라고 생각되는 카니발 이외에 선택사항이 없었는데 이번에 EV9가 공개 되었습니다.

 

전시 계획

EV9의 실물을 볼수 있는 기회는 3월31일~4월9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전시된다.

두가지 모델로 EV9 EV9 GT라인이 전시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분들은 킨덱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 방문하셔서 실물도 보시고 시승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EV9 제원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델중에 EV6이후로 두번째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거 같다.

차체가 펠리세이드와 비교 할경우 휠베이스(축거)로는 200mm가 더 길다. 

 

펠리세이드는 2900mm이고 EV9SMS 3100mm이다. 하나더 특징은 2WD 모델의 기준 90L의 용량을 가지고 있고 크기는 물론이고 최대 40KG을 적재할수 있어 넉넉한 사이즈를 보여준다

 

이번에 공개된 전기차 전용 플래폼 E-GMP 적용하여 휠베이스(축거)가 펠리세이드 모델보다 200mm더 길어진 만큼 대형 SUV만큼 실내공간도 최대한 확보한다고 한다.

 

실내내부 특징

 

3열 대형 SUV의 단점을 개선하여 고객들의선택폭이 고려하여 4종의 시트로 구경이 되어서 각 고객들의 취향과 성향대로 선택을 할수 있어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특징적인 부분은 기아 최소로 유추부에 마사지 기능이 추가된 시트가 적용된다고하는데요. 운전을 많이 하시는분들이나 아빠들에게 좋은 옵션같습니다.

 

 

EV9 외장 색상

외장 색상으로는 오션블루,페블그레이, 아이스버그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린 3종의 유광컬러가 있다.

그리고 신규 컬러 블로 2종의 무광 컬러 등 5종의 신규 색상이 추가 되었다.

 

투톤 컬러 조합의 색상은 다크 그레이-블랙,다크 그레이-라이트,브라운-블랙,다크 그레이-네이비 등 4가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선택에 폭이 넓어 졌습니다.

 

 

99.8kwh 배터리 탑재

 

대용량 배터리를 탑제하여 대형 SUV EV9는 1회 충전시에 이동 가능거리는 500KM이상 주행 거리를 확보한다.

350KW급 급속 충전기로 단 25분의 충전반으로도 대용량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 할수 있도록

400V,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의 기능을 있다.

 

배터리를 효율적 관리를 하기 위해서 배터리가 없는 경우 온도제어,냉난방 독립제어를 통한 배터리를 최저로 사용할수 있어 효율적으로 전력을 소비할수 있는 기능도 탑재 했다.

 

 

레벨3 자율주행 기능 탑재

EV9 GT라인에 처음으로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인 고속도로 자율주행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운전대를 잡지 않아도 앞 차와의 안전거리와 차로를 유지하며 최고시속 80KM까지의 속도로 주행이 가능하다.

 

고속도로 자율자행을 구현하기 위해 라이다 2개,센서 15개를 창작하여 정밀한 제어도 가능하여 안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는시대는 끝인거 같습니다.

 

향후계획

향후계획으로는 EV9(2,4WD)의 정부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국내 기준으로 확전된 1회 충전거리 500KM이상을 주행할수 있는 거리와 상세 트림별 사양을 공개 예정이라고 하니 EV9을 기대리고 계신분들에는 희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