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팁

즐거운 여름, 거실 인테리어로 더 빛나게!

by 머니리치코치 2023. 5. 31.

여름은 화창한 햇살과 에너지로 가득 찬 계절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집 안으로 가져와 거실 인테리어를 통해 더욱 빛나게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름을 상기시키는 바다, 해변, 푸른 하늘, 노란 햇살 등을 콘셉트로 한 무드보드를 제작해 보세요. 라탄 소품과 드라이플라워, 해초 등을 활용하여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해보세요. 시원한 컬러로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커튼을 설치하거나, 패턴이 살아있는 새로운 쿠션과 블랭킷을 활용해 보세요. 물아일체형 가구로 설치하는 식탁, 의자 그리고 공간구분을 위한 물막이 커튼까지, 시원하고 빛남이 느껴지는 거실 인테리어를 향해 가보세요!


📑 목차리스트 📑


여름이 왔네요! 거실 인테리어로 분위기 UP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메인 소품 바꾸기입니다.
여름을 상징하는 해변, 바다, 해초 등의 소품으로 꾸며보세요.
또한, 강조하는 컬러로 쿠션, 장식품 등의 소품을 선택하면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가구 배치 전략입니다.
거실을 시원하게 하기 위해 가구를 배치할 때는 가벼운 소파, 원형테이블과 같은 가구를 선택하세요.
늘어져 있으면 더욱 시원해보이는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창문 커튼입니다.
커튼이 바람에 솔솔 흔들리면서 시원한 바람이 방안으로 들어옵니다.
흰색, 연한 그린 등 시원한 컬러의 커튼을 선택하면 더욱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그림입니다.
이쁜 뷰와 같은 그림을 거실 내부에 걸어둠으로써 분위기를 UP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적당한 크기의 캔버스에 해변, 바다, 물결 등을 그린 그림은 시원한 여름을 떠올리게 해줍니다.
다섯 번째는 조명입니다.
밝고 깨끗한 조명으로 방 안을 밝히세요.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레이스, 캔들이나 LED조명 등을 활용하세요.
이렇게 거실 인테리어를 시원하게 만들어볼까요? 간단한 변화로도 이쁘고 개성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름을 기분 좋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름이 오면 거실에서 시원하게 쉬고 싶은 욕구가 생기죠.


이때 실용적인 거실 인테리어 아이템을 활용하면, 더욱 편안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우선, 에어컨 커버가 있으면 분위기를 살리면서 에어컨의 바람을 조금 더 부드럽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를 기억할 수 있도록 일정표를 거실에 놓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실내공기 습도 조절기도 필수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습도가 높으면 끈적거리는 불쾌감과 냄새, 녹과 균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습도를 50%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실 커튼을 선명한 색상에서 부드러운 색상으로 교체하면 더욱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선 열대야를 마주할 준비가 필수입니다.
쿨매트, 쿨링패드, 에어팟, 에어소파 등 시원한 물품을 구비해두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 파티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각종 냉장고 아이스팩과 같은 차가운 물건들을 미리 갖춰두어 거실에서 발을 담그며 쉴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봄의 시작, 건강한 여름을 위한 실용적인 거실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여름을 보내기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예쁜 면풀이와 산뜻한 아이템의 조합으로 시원한 여름 파도를 즐겨보세요!.

최근 거실 인테리어에서 인기 있는 여름 트렌드는 서늘한 느낌과 시원한 분위기를 주는 화이트 컬러나 바이올렛 컬러 소파, 라이트 우드 플로링, 그리고 톤온톤 스타일입니다.


화이트 컬러의 소파는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바이올렛 컬러 소파는 화이트 컬러와 함께 사용하면 포인트가 됩니다.
라이트 우드 플로링은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고, 거실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톤온톤 스타일은 같은 톤의 컬러를 사용하여 균일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인테리어 스타일입니다.
이번 여름, 자연을 연상시키는 원뿔형 꽃병이나 멋진 선반, 그리고 새싹빛 컬러의 식물들을 함께 배치하면 편안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용할 수 있는 여름 트렌드는 거실을 깔끔하고 시원하게 연출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1. 여름에 어울리는 거실 인테리어 아이디어

2. 시원한 색감으로 분위기를 살리는 거실 인테리어 포인트

3. 여름 분위기를 담은 거실 인테리어로 기분 UP하기

4.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편안한 여름 보내기

5. 거실 인테리어에서 적용 가능한 여름 트렌드 소개



여름-거실-인테리어



여름철을 맞이하여 거실 인테리어를 변경하고 싶다면, 시원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있습니다.


먼저, 색상을 변화시켜 보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색상의 쿠션이나 커튼을 활용하면 더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실의 가운데 부분에는 큰 식물이나 화병을 놓아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빛을 살려주는 오브제를 선택해 주면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바람이 강해지는 여름철에는 선풍기나 에어컨 등을 활용하여 시원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절해 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거실을 맑고 깔끔하게 유지한다면 시원한 느낌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활용하여 거실 인테리어를 새롭게 꾸며보면, 더욱 시원하고 경쾌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시원한 색감으로 만드는 거실 인테리어 포인트는 매우 중요합니다.


시원한 색감은 눈을 쉬게 만들어주고, 더욱 넓어 보이게 해 줍니다.
이에 따라, 거실 인테리어를 계획할 때, 시원한 색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먼저, 벽면의 색감을 고민해야 합니다.
시원한 파란색, 녹색, 보라색 등을 활용하여,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주는 벽면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또, 벽지나 타일 등을 활용해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구의 색감을 선택할 때도 시원한 색감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밝은 파스텔 색상의 소파, 시원한 색감의 탁자 등을 활용하여, 전반적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튼, 쿠션 등의 소품도 시원한 색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패턴보다는 한 가지 색감으로 구성된 소품을 활용하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더욱 깔끔하고 시원하게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명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시원한 색감의 LED 조명을 활용하면, 조명만 바꿔도 전체적인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총적으로, 시원한 색감을 활용하여 거실 인테리어를 구성하면,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벽면, 가구, 소품, 조명 등 전반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시원한 색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