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팁

봄철 필수적인 차량관리로 안전한 벚꽃구경가기

by 머니리치코치 2023. 3. 22.

3월이 넘어가면서 날씨가 풀리면서 벚꽃 구경을 가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차량관리를 통해서 봄철에 필수인 벚꽃구경을 안전하게 가기 위한 봄철 차량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체크해서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겨울을 지나 봄철에 차량관리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체크

타어이는 자동차에서 아주중요한 역활을 합니다.그중에서도 타이어 공기압은 온도나 계절에 아주 많은 영향을 받는데요.

현재 지금은 타이어 공기압을 겨울철에 맞게 해놓고 운전하시는 분이 많은데 봄이 될수록 날씨가 따뜻해 짐에 따라서 공기압의 변화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차량의 크기나 차량 탑승인원에 따라 공기압의 기준을 달라질수 있는데 보통은 봄은 겨울철에 비해 약5~10%를 더 보충해 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멀리여행을 가시거나 하시는분은 미리미리 체크하여 안전운전 하실수 있도록 체크해보세요.

 

에어클리너 교체

에너클리너 교체는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이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바로 미세먼지와 황사입니다. 조금더 있으면 다들 노란색차로 변하는 송화가루 있습니다.에어 클리너의 역활은 우리가 마스크를 쓰는 것과 동일하게 엔진의 마스크역활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우리도 마스크를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듯이 에어클리너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면 미세먼지와 황사,그리고 송화가루같은 녀석들로 부터 엔진을 보호해줄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클리너를 오랫동안 교체해지 않는다면 엔진이 숨을 못쉬기 때문에 엔진의 출력 저하와 엔진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엔진에 치명적인 피해를 줄수 있습니다.교체주기는 정해져있지만 교체주기가 아직 안되었더라고 하더라고 봄철에는 

미리 교체하여 엔진을 보호하는 방법이 좋을거 같습니다.

 

 

와이퍼 교체하기하기

 

지하주차장이 없는 주택가나 아파트 지상에 주차를 하는 차들은 필수적으로 와이퍼 교체가 필수입니다. 추운 겨울 성에때문에 얼어붙은 창문에 워셔액을 뿌리면서 와이퍼를 동작해보지 않는 분은 없을거 같습니다. 한번이라고 하셨던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와이퍼 교체를 하셔야 앞유리창에 기스가 생겨 나중에 돈이 더 나가는 것을 사전에 예방이 필요합니다.

또한 봄에 찾아오는 불청객들이 하루도 빠짐없이 찾아오는 바람에 와이퍼 사용횟수가 늘어나게 되면서 수명이 그만큼 빨리 단축됩니다.그렇기 때문에 미리미리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합니다.

 

 

 

각종오일 교환하기

겨울철에는 날씨가 춥다보니 짧은 거리라도 차량을 움직이는 분들이 많습니다.그렇다보니 장거리 운전보다 짧은 거리를 운전하는 횟수가 많아지면서 차량을 운전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도 겨울철에는 운행 거리가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엔진오일이나 냉각수 기타 등등 각종 오일류를 가까운 카센터에 방문하여 점검하여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

오일만 잘 교체해도 된다는 말이 있듯이 미리점검 하고 교체하여 안전한 봄철 차량관리를 하여 안전한 차량운행을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