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단풍덮인 서울, 가을 트레킹코스 추천!

by 머니리치코치 2023. 6. 6.

서울의 단풍이 한창인 가을에는 산책이나 트레킹이 최고의 즐거움이 됩니다. 이번에 추천하는 코스는 관악산과 북한산 등 서울의 대표 산들에서 단풍 구경을 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입니다.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곳들은 트레킹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으며,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구간을 선택하면 따뜻한 차를 마시며 힐링하는 것도 좋습니다. 매년 꽃과 함께 가장 사랑받는 가을의 대표 즐거움, 단풍 구경과 트레킹코스를 즐겨보세요.




단풍-서울-트레킹코스



서울의 가을은 황금빛으로 물든 나무와 산들이 아름답다.


이런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트레킹 코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북한산 등산로, 불암산, 인왕산 등이 있습니다.
이 산들의 경치는 매우 화려한데, 단풍나무, 오동나무 등의 나무들이 주변을 더욱 빛나게 해 줍니다.
또한, 가을은 날씨가 매우 좋으므로 등산하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이런 아름다운 경관과 좋은 날씨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는 산악인의 눈길을 받는다.
그렇기에 서울의 가을을 더욱 빛내는 트레킹 코스를 체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을은 여러 가지 느낌이 있는 계절입니다.


날씨도 맑아져서 상쾌하고, 단풍이 예쁘게 물들어서 공원이나 산책로에서 걷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서울에서 즐기는 가을 아침 산책 코스가 있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 코스는 북한산 국립공원입니다.
특히 봉은사 입구부터 출발해서 춘향사 사이의 코스가 아름답습니다.
산책로를 따라서 단풍길을 걸으며 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쉬어가는 휴게소나 노천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코스는 한강공원입니다.
한강을 따라서 걸으며 생기 넘치는 노란 단풍길을 따라 올라가면 좋은 야경을 볼 수 있는 대극장이 있습니다.
또한 한강을 따라서 걸으면서 국회의사당, 여의도 선착장, 블루미러, 上수 택지 등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문화·예술 공간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코스는 경복궁입니다.
최근에는 경복궁에서 아침 산책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임진왜란 때 어물족이 숨어 있었던 곳도 있어서 역사 속으로 시간 여행을 하면서 걸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로 쪽에서 시작해서 향교 앞 문화관을 경유하면 된답니다.
아침에 공연 화려한 경복궁에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서울에서 가을 아침 산책 코스를 찾으신다면 이런 곳들을 추천합니다.
각 공원이나 산책로에서 자연풍경과 역사적인 분위기를 느끼는 동시에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기 전에 서울에서 꼭 한번 즐겨보세요.

가을이 돌아왔다.


빛과 색이 환한 계절에서 맛과 자연이 함께하는 서울 근교의 맛집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서울 양재에서 교문동으로 이동한 곳에 위치한 청송식당은 원조 소갈비와 청송찜닭, 청송산머루를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신선한 재료와 전통적인 방식으로 조리되어 고객에게 일품요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을에는 산책,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산소리 카페 in 베어트리가 있습니다.
파주 유명한 베어트리 길을 따라 기본 트레킹 코스를 즐기면서 따뜻한 커피와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어성동산 자연휴양림인 고덕산에서는 단풍과 들불 등 자연스러운 가을을 누리며 등산을 할 수 있습니다.
도시와 자연의 조화로운 즐거움을 경험하자.
이외에도 많은 곳에서 가을 맛과 트레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를 찾는다면 이들을 참고해 보자.

가을이면 한강에 이어 다양한 색상의 나무와 꽃으로 물드는 서울의 수목원이 높아지는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 추운 겨울로 전환되기 전에 꼭 가보고 싶은 서울의 가을 수목원 코스를 추천해 보자.
가장 먼저 추천하고 싶은 곳은 종로구에 위치한 청계천 옆 수목원입니다.
완연한 가을의 화려한 빛깔을 비롯해 예쁜 꽃들과 멋진 경치로 가득 찬 곳으로, 가을여행을 해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두 번째 추천 코스는 서초구에 위치한 봉은사와 양재천의 수목원입니다.
짙은 숲 속에서 나오는 신선한 공기와 일구어지는 가을 단풍으로 인해 조용한 봉은사로 가는 길은 매우 아름답다.
이어서 양재천의 산책로를 따라 무거운 발걸음과 함께 많은 사람들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코스는 서대문구의 홍제천 근처 모든 리즈빌 수목원입니다.
출렁이는 분홍색 장미와 가는 기운이 느껴질 만큼 붉게 물드는 단풍습격에 함께하는 수목원 것입니다.
구름이 가느다란 박달, 스르르르 떨어지는 단풍, 화려한 수목원 모든 것이 초현실적인 듯한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이와 같은 서울 가을 수목원 코스는 자연이 선사하는 멋진 경치와 평온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적합한 장소로, 가을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예쁜 풍경, 깨끗한 공기, 그리고 조용한 분위기로 가을을 이끌어 가주는 서울의 수목원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보자!.

가을이면 산행하기 좋은 서울의 대표적인 산이 있는데, 남산과 북한산입니다.


남산은 서울의 중심지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하며, 북한산은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트레킹 코스도 다양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남산에서는 케이블카를 이용한 쉬운 코스부터 도전적인 더불어 숲길 코스까지 다양한 산행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을 단풍이 빛나는 시기에는 산 정상에서 서울시 전경을 바라보며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북한산은 성북구, 강북구, 은평구에 걸쳐져 있으며 다양한 코스가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코스로는 덕선문에서 출발하는 수락산, 신선사에서 출발하는 대남문코스, 금강제화에서 출발하는 인왕산 등이 있습니다.
트레킹 코스는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 위한 것인데, 남산과 북한산에서는 자연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따뜻한 가을날씨에 산행을 떠나보면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1. 서울에서 가을을 즐기며 트레킹 코스 추천

2. 아침에 서울에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 추천

3. 서울 근교에서 가을 맛집과 함께 즐기는 트레킹 추천

4. 서울에서 가을 수목원 코스 추천

5. 남산과 북한산에서 가을바람 쐬며 즐기는 트레킹 코스 추천

 

함께보면 좋은글

[머니리치코치] 초여름-그림-같은-대한민국-산행지-추천

 

초여름, 그림 같은 대한민국 산행지 추천

한국의 초여름은 시원하고 맑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행에 제격인 시즌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산행지는 소백산과 금강산입니다. 소백산은 산 하나하나가 모노크롬으로 꾸며져

moneyrichcoch.tistory.com

[머니리치코치] 여행자들이-꼭-찾는-6월-한국-트레킹코스와-세계-추천-코스

 

여행자들이 꼭 찾는! 6월 한국 트레킹코스와 세계 추천 코스

한국은 트레킹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나라입니다. 6월의 트레킹 코스로는 제주도의 한라산, 강원도의 오대산, 경주의 남산 등이 추천됩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트레킹 코스로는 네팔

moneyrichcoch.tistory.com

 

댓글